테무 파트너스 어필리에이트를 통한 수익화 전략 2가지

최근 알리, 테무 등 중국 직구 플랫폼의 인기가 높아지고 있는데요. 테무 플랫폼을 활용하여 수익을 낼 수 있는 부업이 있어 소개합니다. 쿠팡파트너스의 이름을 따 ‘테무 파트너스‘로도 불리는 테무 어필리에이트 프로그램을 활용하는 방법인데요. 이번 포스팅에서는 테무 어필리에이트 프로그램을 살펴보고 부업으로 수익을 내는 방법을 공유드립니다.

테무 파트너스

1. 제휴 마케팅이란?

제휴 마케팅에 대해 처음 들어보시는 분들은 아래 정리된 내용 참고 부탁드립니다. 제휴 마케팅의 개념과 일반적인 수익화 창출 가이드에 대해 소개한 글입니다.

2. 테무(Temu)

테무(Temu)는 다양한 상품을 저렴한 가격에 제공하는 온라인 쇼핑 플랫폼입니다. 주로 의류, 액세서리, 가전 제품 등 다양한 카테고리의 상품을 판매하며, 사용자 친화적인 인터페이스와 저렴한 가격으로 인기를 끌고 있습니다. 중국의 생산 업체와 전세계 소비자를 직접 연결하여 중간 유통 과정을 줄임으로써 저렴한 가격에 상품을 제공하고 있는 것인데요. 특히 미국을 포함한 여러 나라에서 빠르게 성장하고 있으며, 다양한 프로모션과 할인 혜택을 통해 점유율을 높이고 있습니다.

구매자들은 모바일 앱이나 웹사이트를 통해 간편하게 쇼핑할 수 있고, 다양한 배송 서비스를 선택할 수 있습니다. 테무는 사용자 리뷰와 평점을 기반으로 상품 선택을 돕고, 다양한 결제 옵션을 제공하여 소비자들이 안심하고 쇼핑할 수 있도록 합니다. 이러한 점들 덕분에 테무는 많은 소비자들 사이에서 빠르게 자리 잡고 있습니다.

테무 파트너스

3. 테무 어필리에이트(테무 파트너스, 제휴 및 인플루언서 프로그램)

테무의 어필리에이트 프로그램(테무 파트너스)은 파트너들이 자신의 웹사이트나 소셜 미디어를 통해 테무의 상품을 홍보하고, 이를 통해 발생한 매출의 일부를 커미션으로 받는 시스템입니다. 이 프로그램은 누구나 참여할 수 있으며, 쇼핑을 즐기지 않더라도 내 링크를 통해 판매를 유도할 수 있다면 수익을 얻을 수 있습니다. 또한 쇼핑이 아닌 어필리에이트 프로그램을 홍보하여 인플루언서를 유치하는 것을 통해서도 수익을 거둘 수 있습니다.

3-1. 장점

  • 다양한 상품: 테무는 의류, 가전 제품, 액세서리 등 다양한 카테고리의 상품을 제공하므로, 홍보할 수 있는 제품의 선택폭이 넓습니다.
  • 경쟁력 있는 커미션: 파트너들은 판매가 이루어질 때마다 경쟁력 있는 비율의 커미션을 받을 수 있습니다. 이를 통해 성과에 따라 수익을 극대화할 수 있습니다.
  • 쉬운 홍보: 제공되는 배너 광고, 링크 및 마케팅 자료를 활용하여 손쉽게 상품을 홍보할 수 있습니다. 전문적인 마케팅 지식이 없어도 누구나 쉽게 시작할 수 있습니다.
  • 전문적인 지원: 테무는 어필리에이트 파트너를 위한 다양한 교육 자료와 지원을 제공하여, 성공적인 홍보 활동을 도와줍니다.

3-2. 상품 홍보를 통한 수익화

  1. 회원 가입 : 테무 공식 웹 사이트에서 어필리에이트 프로그램에 가입합니다.
  2. 홍보 링크 생성: 가입 후 제공되는 도구를 통해 홍보할 상품의 링크를 생성합니다.
  3. 상품 홍보: 자신의 웹사이트, 블로그, 소셜 미디어에서 해당 링크를 공유하여 상품을 홍보합니다.
  4. 수익 창출: 구매자가 링크를 통해 상품을 구매하면, 커미션이 적립됩니다.

신규 추천인이 앱을 다운로드하고 상품을 주문할 경우 최초 30일 이내 10번의 구매에 한해 10~30%의 커미션이 주어집니다. 또한, 추천인이 앱 다운로드 후 구매까지 진행할 경우 한 명당 15,000원의 다운로드 리워드가 주어지기 때문에, 커미션 수익이 적지 않음을 알 수 있습니다. 이처럼 상품 홍보를 잘 활용하여 많은 소비자의 구매를 유도할 경우 높은 커미션 수익을 거두실 수 있습니다.

3-3. 어필리에이트 프로그램 홍보를 통한 수익화

한편, 테무 제휴 프로그램에 새로운 인플루언서 및 제휴 마케터를 초대하는 것을 통해서도 수익을 거둘 수 있습니다. 이를 위해서는 어필리에이트 프로그램을 자신의 SNS에 홍보하여 어필리에이트 프로그램 가입을 유도합니다. 블로그나 인스타그램, 유튜브와 같은 소셜 미디어가 없으실 경우 지인에게 링크를 공유하여 가입을 유도하는 것도 가능합니다. 이 경우 추천인의 60일 간의 수입에 대해 20%의 2차 커미션을 내 수익으로 거둘 수 있습니다. (흡사 다단계와 유사합니다)

이때, 틱톡, 유튜브, 인스타그램 팔로워가 많은 분들이면 더 높은 수익을 기대할 수 있는데요. 플랫폼별 팔로워 수에 따른 추가 보너스가 존재하기 때문입니다. 유튜브의 경우 팔로워수가 5만 이상일 경우, 65,000원의 보너스 수익을 기대할 수도 있겠습니다.

추가 혜택

3-4. 정산

최소 인출액인 20,000원이 달성되면 Paypal을 통해 출금 신청을 진행할 수 있습니다. 앞서 수익화 전략을 살펴본 것처럼 커미션 수익이 적지 않기 때문에 잘 활용하시면 20,000원은 금방 달성하실 수 있을 것으로 보입니다. 신규 다운로드 및 구매만 유도하더라도 거둘 수 있는 수익이 15,000원이니까요.

4. 결론

이상으로 테무 파트너스 어필리에이트 프로그램을 통한 수익화 전략을 소개했습니다. 상품 관련 SNS를 운영하시는 분들이라면 직접 구매를 유도하는 전략을 사용하시는 것이 적합하고, 수익화와 관련된 SNS를 운영하시는 분이라면 인플루언서를 유치하는 방법이 효과적일 것으로 보입니다. 테무는 구매자 및 신규 마케터를 위해 다양한 혜택을 제공하고 있으므로 해당 혜택을 통해 프로모션을 진행하는 것도 좋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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